영재에게 꿈을 키워주세요. 두뇌발달과 자아형성의 가장 중요한 시기인 만5세 ~ 8세 아동의 교육잠재력과 자아존중감을 높이는 영재교실

교육프로그램

Home > 교육프로그램 > 교육프로그램

교육목표

  • 창의적 사고력
  • 수학적 사고력
  • 자아존중감
창의성 및 인성발달을 위한 프로그램
주제중심 및 활동 중심, 개방형 사고 등 학습자의 능동적인 교육활동 프로그램
흥미 및 동기부여, 협업이 가능한 프로그램, 단기프로그램, 주제중심 프로그램으로 편성

창의적 사고력

  • 창의성 관련 기능 측면
  • - 문제를 발견하는 능력
  • - 문제를 정의하는 능력
  • - 유용한 문제를 선택하는 능력
  • - 문제해결 방법을 선택하는 능력
  • - 문제해결 방안의 효과를 평가하는 능력 - 창의성의 지적능력 측면(Sternberg&Lubart,1999)
  • - 기존의 사고 틀을 탈피하여 새로운 방법으로 문제를 보는 ‘종합적 능력’
  • - 어떤 아이디어가 추구할 가치가 있고 어떤 것은 가치가 없는지 구분하는 ‘분석적 능력’

  • 과학적 사고능력 측면
  • - 일련의 관찰을 통하여 문제의 핵심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
  • - 자료를 볼 수 있는 능력
  • - 동일 시각에 일어나는 변화요인의 효과를 알아볼 수 있는 능력
  • - 관계 없는 것은 버리고 유용한 지식 정보에는 관심을 집중할 수 있는 능력
  • - 유용한 가설을 세우고, 이것을 검증할 수 있는 능력

수학적 사고력

  • - 수 : 수세기, 수 표상, 부분과 전체, 수의 연산
  • - 공간과 도형
  • - 측정 : 길이와 넓이 측정, 무게 측정, 용량과 부피 측정, 시간
  • - 규칙성(패턴)
  • - 통계(자료 정리 및 결과 나타내기) : 자료 수집, 분류, 조직과 결과(그래프), 비교

자아존중감

  • - 자신감 향상
  • - 긍정적 자아상 확립
  • - 소속감 증대
  • - 올바른 가치관 정립의 토대 마련